
안녕하세요~ '봉긋'입니다.
정기구독 「술담화」 카테고리의 첫 번째 글입니다.
「우리술한잔」을 먼저 구독했었는데요. 그래도 먼저 알게 된 「술담화」도 같이 구독해봐야지 하는 마음에 바로 구독을 시작했네요....(술도 못 마시면서 술 욕심이.....)
사실 전통주 정기구독 서비스도 유튜브 수빙수TV의 수빙수님 영상을 보고 접해서 술담화도 꼭 해보고 싶었어요.
앞으로 전통주 리뷰하려면 항상 술에 취해있을 거 같네요 ㅠㅠ
서론이 길었네요 ㅎㅎ 그럼 「술담화」 10월 정기구독 내용 출발합니다!
구성
「술담화」 10월 담화 박스입니다.
술담화도 제가 집에 없는 동안 택배가 와서 포장박스 사진이 없습니다...
어머님께서 탁주라고 바로 뜯어서 냉장고에 넣어주셨네용...

삼양춘 500ml + 모리 375ml + 오향주 500ml + 각 술의 큐레이트 카드입니다.
소개
아래의 내용은 「술담화」 담화 박스에 큐레이션 카드 등의 자료를 참고했습니다.
삼양춘 탁주 라이트


제품 설명
이 름 : 삼양춘 탁주 라이트
주 종 : 탁주
도 수 : 8.5%
용 량 : 500ml
유통기한 : 제조일로부터 60일
보관방법 : 냉장보관
음용온도 : 차가운 온도 추천(4℃)
재 료 : 찹쌀, 멥쌀, 누룩(밀), 정제수
양 조 장 : 송도향
스토리텔링
삼양춘에서 삼양은 '쌀을 세 번 더하여 빚는다'는 의미를, 춘은 '술은 겨울에 빚어서 봄에 마셔야 맛있다'는 의미가 있는데요 여기에 라이트가 더해져 오리지널 탁주의 맛과 향은 유지하면서도 음용성을 높인 술로 탄생했습니다! 이젠 쌀의 풍미가 고스란히 담긴 프리미엄 탁주도 편안하게 즐겨보세요
향미그래프
단 맛 : 약함 ●●●○○ 강함
산 미 : 약함 ●●●○○ 강함
담 백 : 약함 ●●●○○ 강함
바 디 : 약함 ●●●◐○ 강함
탄 산 : 약함 ○○○○○ 강함
안주페어링
「삼양춘 탁주 라이트」는 처음엔 곡물의 담백함과 단맛이 느껴지다가도, 목을 넘긴 후부터는 다크 초콜릿을 먹은 듯한 은은한 산미와 달콤씁쓸함이 올라오는 술입니다. 또한, 집 근처 슈퍼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막걸리보다 도수가 약 2~3% 더 높으며 걸쭉한 농도를 갖고 있는데요. 묵직한 목 넘김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얼음을 넣어 마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전체적으로 살의 풍미가 도드라지는 술인 만큼 반주로 즐기기에 좋으며 특히 매운 음식이나 느끼하면서도 짭조름한 음식과 좋은 궁합을 보인답니다. *생막걸리 특성상 산미가 올라올 수도 있습니다.
추천 안주
가리비 치즈 구이 / 갈비구이 / 까르보 불닭볶음면 / 떡볶이 / 피자
모리 19


제품 설명
이 름 : 모리 19
주 종 : 증류식소주
도 수 : 19%
용 량 : 375ml
유통기한 : 없음
보관방법 : 직사광선이 비치지 않는 서늘한 곳 또는 냉장 보관
음용온도 : 차가운 온도 추천(4℃)
재 료 : 보리증류원액, 정제수
양 조 장 : 강산명주
스토리텔링
'보리가 이롭다'라는 뜻을 가진 「모리」는 이름대로 보리를 증류하여 만든 소주입니다. 이때 사용하는 보리는 호남평야로 유명한 부안 찰보리인데요. 술을 만들기 직전에 「강산명주」에서 자체 도정 후 사용하여 뛰어난 술의 품질을 자랑합니다. 또한 보리소주 최초로 오크 숙성을 거쳐 참나무의 향과 색이 은은하게 담겨 있는데요. 가벼운 위스키 한 잔 마시는 듯한 기분이 들며, 기존 전통 수조와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는 술입니다.
향미그래프
고 소 : 약함 ●●◐○○ 강함
화 려 : 약함 ●●○○○ 강함
맛의강도 : 약함 ●●○○○ 강함
바 디 : 약함 ●●◐○○ 강함
스파이시 : 약함 ●◐○○○ 강함
안주페어링
「모리19」는 오크통에서 숙성된 위스키를 연상케 하는 부드러운 바닐라 향과 그을린 참나무 향이 옅게 나는 술입니다. 보리를 사용하여 만든 증류주로, 보리 본연의 단맛과 구수함을 은은하게 느낄 수 있고요. 정말 부드럽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을 거예요. 또한 소주 특유의 쓴맛은 거의 없는 편이라서, 쓴맛을 싫어하는 사람도 반갑게 소주잔을 기울일 수 있을 텐데요. 옅은 풍미를 가진 술인 만큼 자극적인 음식보단 담백한 음식이나 해산물처럼 가벼운 음식과 함께하기 좋습니다.
추천 안주
대하구이 / 버섯볶음 / 순두부 맑은 국 / 한치회 / 호두강정
오복양주 오향주


제품 설명
이 름 : 오봉약주 오향주
주 종 : 약주
도 수 : 13%
용 량 : 500ml
유통기한 : 병입일로부터 냉장보관 시 60일
보관방법 : 냉장보관
음용온도 : 차가운 온도 추천(4℃)
재 료 : 유기농 찹쌀, 멥쌀, 누룩, 밀가루, 정제수
양 조 장 : 용봉주조
스토리텔링
「용봉약주 오향주」에는 '다섯 가지 향과 맛이 나는 술' 이란 뜻이 있어요. 술을 만들 땐 *씨앗 술을 포함하여 총 5번 쌀을 더하는 '오양주' 방식을 사용하는데요. 이때 사용하는 쌀은 모두 유기농 쌀이라고 합니다. 또한 저온 발효와 숙성을 거쳐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데요. 첨가물 없이 쌀만을 사용하여 만들어낸 다채로운 풍미를 경험해보세요.
(*씨앗 술 : 안정 적인 발효를 위해 만드는 술. '씨앗 술'을 사용하는 경우엔 밀술에서 누룩 대신 사용해요.)
향미그래프
단 맛 : 약함 ●●●◐○ 강함
산 미 : 약함 ●●●○○ 강함
담 백 : 약함 ●●●○○ 강함
바 디 : 약함 ●●●○○ 강함
씁 쓸 : 약함 ●●◐○○ 강함
안주페어링
「용복약주 오향주」는 한 입 머금고 있을 땐 은은한 산미가 맴돌다가도, 목을 넘긴 순간부터는 단맛, 씁쓸함, 고소함이 점차 올라오는 술이에요. 생 약주에 속하는 술이므로 무조건! 냉장 보관을 해야 하고요 마실 땐 냉장고에서 꺼낸 후 5~10분 뒤에 마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다채로운 맛을 가진 덕에 대부분의 음식과 잘 어울리는 편이며, 특히 풍미가 강한 음식 혹은 술과 함께 달짝지근하게 즐길 수 있는 음식과 함께하기 좋습니다.
추천 안주
가래떡 구이 / 갈비만두 / 소고기 초밥 / 소시지 / 차돌숙주볶음
이번에는 새롭게 「술담화」의 정기구독 제품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우리술한잔」은 술에 대한 이야기와 역사 등을 소개해주는 게 좋았는데요. 「술담화」는 또 다르게 향미그래프나 안주페어링 등을 통해서 저처럼 이제 막 전통주에 관심을 가지는 입문자에게 조금 더 전문적(?)으로 접근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참 마음에 드네요 ㅎㅎ 큐레이터 카드 아주 좋습니다!!
이렇게 소개해드리고 마시다 보면 저도 전통주에 대한 지식이 늘어서 소개글에 홈페이지나 큐레이터 카드 외의 정보도 전달해드릴 수 있지 않을까요??
그럼 다음번에는 11월 정기구독의 소개가 될지... 아니면 술의 리뷰가 될지... 잘 모르겠지만... 다음에도 꼭 찾아와 주세요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봐요~~ 꼭이요~

댓글